
민선9기 여수시장직 인수위, 29일 활동 결과보고서 전달·기자회견 개최 (여수시 제공)
이번 기자회견은 지난 12일 공식 출범 이후 18일간 이어진 위원회 활동을 마무리하고 여수시 부서별 업무보고와 분야별 간담회, 시민 의견 수렴, 주요 현안 검토 결과를 시민에게 보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수위원회는 △시민주권 기획 △지방주도 성장 △시민 삶의 질 향상 등 3개 분과를 중심으로 시정 전반을 점검하며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와 산단 경쟁력 강화, 미래산업 육성, 해양관광, 원도심 활성화 등 여수의 미래 과제를 집중적으로 논의해 왔다.
특히 단순한 업무 인수인계를 넘어 여수가 직면한 구조적 위기를 진단하고 민선9기 시정이 우선 추진해야 할 정책 방향과 실행 과제를 정리하는 데 주력했다.
이날 인수위원회는 서영학 당선인에게 활동 결과보고서를 전달한 뒤 기자회견을 통해 주요 활동 경과와 분야별 정책 제안, 민선9기 시정 운영 구상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안기완 위원장은 “위원회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여수의 현재를 냉정하게 진단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의 출발점을 찾기 위해 집중했다”며 “결과보고서를 통해 민선9기 여수시정이 나아갈 비전과 핵심 과제를 자세히 설명드리겠다”고 밝혔다.
황일봉 기자 hib518@hanmail.net
편집 : 2026.06.27 (토) 03:48











